치과위생과 소식
상태바
치과위생과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7.07.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 전문대
유치원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수원여자전문대 치과위생과는 구강보건주간을 맞이하여 6월 4일 수원시 우만동 소재 데레사 유치원 2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교육 매체(OㆍHㆍP, 플라넬판, 괘도, 우드락)를 이용하였고 교육이 끝난 후에는 운동장에서 재미있게 이닦기를 하였다. 특히 동화를 이용한 교육방법이 아이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좋은 호응을 얻었다.

수원전문대
치아의 날 행사 실시

수원전문대 치과위생과는 구강보건주간 치아의 날을 맞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화성군보건소의 도움을 받아 교내학생들과 인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포스터 전시,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였다.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화성군보건소의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이 나와 구강검진을 맡아주고, 1,2학년 학생들은 구강보건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통계작업을 하였다. 또한 인근 발안중앙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였고 직접 제작한 구강보건교육용 포스터도 전시하였다.

여주전문대
보건소와 연합 6ㆍ9행사 실시

여주전문대 치과위생과는 97년도 6ㆍ9행사를 교내학생들 대상으로 실시하고 6월 10일에는 여주군보건소와 연합하여 가두캠페인과 건치아동선발대회, 불소도포, 구강검진 등의 활동을 하였다.

2학년이 주축이 된 교내행사에는 6월 2일부터 5일까지 잇솔질의 중요성, 정기적인 구강검진, 스켈링이란, 흡연이 구강에 미치는 영향 등 다채로운 구강보건자료를 준비하여 실시하였으며, 6월 9일에는 6조로 나누어 학생들을 교육시켰다.

연세치대병원
연ㆍ경ㆍ단체육대회 6ㆍ9행사

연세치대병원 치과위생과가 주최한 제10회 연ㆍ경ㆍ단 체육대회가 지난 6월 5일 연세치대병원 7층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우천관계로 대운동장에서 개최될 이번 체육대회는 일정을 바구어 강당에서 실시하였는데 참석한 학생들의 ‘허슬’시범과 각종 게임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우정을 나누었고, 오후에는 치과병원을 견학하였다.

연세치대병원 치과위생과는 6ㆍ9행사의 일환으로 연세대 어린이 생활지도연구원에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구강보건 연극과 인어공주, 백설공주 교육슬라이드 상영, T.B.I교육을 실시하고 협회에서 후원한 칫솔, 치약, 모래시계 등 홍보물을 전달하였다.

제주관광전문대
구강보건가두캠페인 실시

제주관광전문대 치과위생과는 지난 6월 7일 제주시치과위생사회 후원을 받아 제주시 탑동 공원에서 구강보건가두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생 4-5명이 한조가 되어 구강병예방을 위한 8가지 주제를 가지고 구강보건교육용 차트 및 포스터, 치아모형과 구강관리용품을 이용한 직접시범, 연극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성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들에게 모래시계, 칫솔, 치실 등 구강관리용품을 나누어 주고 아동들에게는 요술풍선과 바람개비를 함께 만드는 재미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김천전문대
교내생 대상 구강보건 행사 실시

김천전문대학 치과위생과는 전체 학생들이 참여한 치아의 날 행사에서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사와 유치원 아동에게 불소도포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김천시내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행사를 실시하였다.

한편 지난 5월에는 1학기 구강보건봉사 활동으로 충북 청성 묘금초등분교를 방문하여 구강검사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운동회, 다과회를 개최하여 벽지초등학생들의 어려움과 외로움을 함께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