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소식
상태바
시도회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5.11.0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ㆍ경북회

<학술대회 연극발표>

대구ㆍ경북회(회장 김복남)는 지난 9월 23일 제17회 종합학술대회 경품권 추첨시간에 "주인님 도와주세요"란 연극을 발표하여 참석자들을 즐겁게 했다.

9명의 단원을 구성하여 대본을 만들고, 치아모양 소품을 만드는 등 바쁜 시간을 쪼개어 연습을 하면서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전문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졌다고 한다.

연극의 내용은 모든 것이 제자리에서 빛날 때 아름다우며 우리가 치과학을 사랑하고 자기자신을 사랑해야 타인을 사랑할 수 있다는 취지로 가장 기초적인 것을 연출했다고 한다. 특히 소품이 매우 커서 서울과 대구를 오가는데 운반하기가 매우 힘들었다고 전한다.

<장은숙씨 사무장으로 임명>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회비관리, 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하여 장은숙씨를 사무장으로 임명하여 지난 10월 1일부터 사무국 근무를 시작했다.

 

제주회

<구강보건사업 활성화 주력>

제주회(회장 오미옥)소속 북제주군 보건소에는 구강보건사업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힘쓰기 위하여 불소용액 야치사업, 어린이 집 순회 구강보건교육 등 회원들의 구강보건사업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충북회

<10월 정기 이사회 개최>

충북회(회장 조행남)는 지난 10월 9일 10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조행남 회장을 비롯하여 임원, 공보 기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이번 이사회에서는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토의하여, 오는 11월 18일(토)청주시 리호관광호텔에서 보수교육을 개최하기로 했다. 내빈으로 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청보건과장, 시군 보건소장 등을 초청하여 회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시 보수교육 개최 홍보를 위해 시내 번화가에 보수교육 안내 현수막을 미리 설치하는 등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교육준비를 철저히 하여 다변화 시대에 지속적인 기술 연마와 전문교육을 통하여 회원의 자질향상을 꾀하기로 했다.

 

대전ㆍ충남회

<회보 가을호 발행>

대전ㆍ충남회(회장 송은주)는 지난 9월 30일 회보 가을호를 발행하여 회원 및 관련단체에 배포했다.

이번 가을호에는 종합학술대회, 동정 등 소식과 상반기 보수교육 활성화 및 효율적 방안 설문서 보고, 가정의학 상식, 환경운동, 신통이의 생활 나누기, 학술보고서, 우리들의 글솜씨, 볼만한 영화ㆍ책 소개, 회원소식 등을 다양하고 알차게 꾸몄다.

<병ㆍ의원 회원대상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병ㆍ의원 근무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하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10월12일(목) 대전신우협동조합 6층 강당에서 열렸다. `95공통필수과목 '방사선 방어' 교육(연자 : 보건복지부 송택순 선생)과 전공선택과목 '임상예방진료' 교육 (연자 : 부산대 치대 김진범 교수)이 실시된 이번 교육을 회원 121명이 참석하였다.

 

부산ㆍ경남회

<하반기 전공선택 보수교육 개최 안내>

부산ㆍ경남회(회장 안인득)는 하반기 보수교육과목을 전공선택인 "치석제거술과 치근활택술"로 정하고 다음과 같이 실시할 예정이다.

일시 : 1995년 11월 18일(토) 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

장소 : 상공회의소(범내골 로타리 소재)

TEL. (051) 645-7771~5

보수교육평점 : 7점

 

서울회

<강북지역 회원 대상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서울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0월 15일 잠실 교동회관에서 `95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강분지역 회원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공선택과목 '치석제거술과 치근활택술'에 대한 교육은 장영명 교수(하얀돌 치과원장, 고려의대 치과외래교수)와 정성민 교수(현대치과원장, 경희대 치대 외래교수)가 'Introduction of Periodontology, Oral Hygiene Instruction, Scaling & Root Planing Instrument Sharpening' 등에 대해 강의를 하였으며, 강북지역 회원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인천ㆍ경기회

<보건(지)소 회원 대상 전공선택교육실시>

인천ㆍ경기회(회장 차동화)는 지난 10월 28일 단국대 난파 소강당에서 `95년도 전공선택과목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임상예방진료"를 주제로한 이번 교육은 회원 80여명이 참석하여 경희대 치대 김광철 교수가 '소아치과 임상에서의 치아우식증 예방진료'를 , 서울대 치대 문혁수 교수가 '보건기관에서의 구강보건사업, 불소 이용의 안정성'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강원회

<영서지역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강원회(회장 이경희) 는 영서직역 하반기 보수교육을 지난 10월 29일 춘천 레이크타운 연회실에서 실시했다.

`95전공선택과목 "임상예방진료"인 이번 교육은 서울대 치대 문혁수 교수의 '보건기관에서의 구강보건사업, 불소 이용의 안정성' 에 대한 강의와 경희대 치대 김광철 교수의 '소아치과 임상에서의 치아우식증 예방진료'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참석한 회원은 60여명이었다.

 

전북회

전북회(회장 임춘희)는 하반기 전공선택보수교육(과목 : 임상예방진료)을 병ㆍ의원 근무회원은 오는 11월 19일(일)에, 보건(지)소 근무회원은 12월 1일(금)에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실시에 대한 제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ㆍ전남회

광주ㆍ전남회(회장 박은아)는 하반기 보수교육을 오는 12월2일(토) 전체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교육내용은 선택과목인 "치석제거술과 치근활택술"로 정하고 제반준비가 되는대로 회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