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홍보 박차 치위협, 이번에는 드라마다
상태바
치과위생사 홍보 박차 치위협, 이번에는 드라마다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7.03.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금토 흥행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제작지원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포스터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구강건강 전문가 치과위생사들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금, 토 밤 11시)’ 제작지원에 나선다.

지난달 24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은 박보영, 박형식 등 톱배우들의 대거 출연으로 방송 이전부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매회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하는 데 이어 JTBC 드라마 최고시청률(9.6%, 닐슨코리아 제공)도 갈아치웠다.

치위협은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치과 씬에 대한 전문가적 의견을 제공하는 한편 슈퍼자막(로고) 등을 통해 제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드라마 제작지원과 연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치위협 관계자는 “탄탄한 극본과 최고의 배우진이 함께 하는 ‘힘쎈여자 도봉순’ 제작지원으로 치과위생사를 알리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치과위생사는 대학의 전문 교육과정과 국가시험을 통해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취득한 구강건강 전문가”라며 “치과위생사들이 국민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 홍보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은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도봉순(박보영)이 세상 어디에도 본 적 없는 똘끼 충만한 게임업체 CEO 안민혁(박형식)과 정의감에 불타는 신참형사 인국두(지수)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힘겨루기 로맨스를 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