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상&세미나 세미나
부산치과위생사회 종합학술대회에 800여명 참석 '대성황'임상 실무 능력 향상 초점 맞춘 강연 '뜨거운 호응'

부산광역시치과위생사회(회장 홍선아, 이하 부산회)가 지난 21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17 종합학술대회'가 치과위생사 회원 800여 명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위생사 임상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주제 강연을 비롯해 치과기자재 전시와 학술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날 제1강연에서는 이루미치과 전영진 원장이 '최신 교정치료의 경향'을, 콩세알 연구소 이병진 소장이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우식증 예방하기'를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제2강연에서는 스마트e치과 노소윤 부장이 '사례를 통한 환자 성향별 상황별 소통과 응대법'을, Osstem AIC 유희정 강사가 '자주하는 치과건강보험 산정기준 정리'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한 회원은 "평소 듣고 싶었던 주제들로 강의가 구성되었고, 강의 내용 역시 알차게 구성됐다"면서 "나날이 발전해 나가는 부산회의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 개회식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문경숙 회장 등 내외빈 40여 명이 참석해 부산회 학술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부산회 하반기 보수교육은 오는 9월 17일 열릴 예정이다.

부산회 홍선아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개회식에 참석한 내외빈 모습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