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탈많던 30대 협회장 선거관리과정 백서로 발간
상태바
치협, 탈많던 30대 협회장 선거관리과정 백서로 발간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7.05.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김철수 협회장, 장계봉 신임 선관위원장과 간담회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김철수 회장은 지난 23일 낮 장계봉 신임 선거관리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첫 직선제로 치러진 제30대 협회장 선거 당시 발생한 오류와 문제를 개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문제점이 나타난 선거 관리 과정을 다룬 백서를 발간하기로 했다.

김철수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선거인 명부 오류로 투표과정에서 혼란이 초래되었고 여러 오해와 후유증이 나타났다”면서 “이로 인해 상처 받은 회원들을 위해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장계봉 위원장은 “동창회 추천만으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권역별 지부대표를 위촉하는 등 선관위 구성을 변경해 공정한 선거관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김 회장과 장 위원장은 각계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선거관리규정의 위원 구성에 관한 사항을 변경해 선관위를 새롭게 구성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치협과 지부의 회원관리통합시스템인 ‘KDA OFFICE’의 관리를 강화할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한편 장계봉 신임 선관위원장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동문회장과 서울 서초구 치과의사회장, 치협 법제이사 등을 역임했다.

(왼쪽부터)치협 조영식 총무이사, 김철수 협회장, 장계봉 신임 선관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