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치위협,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임은빈 기자
  • 승인 2017.05.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구강건강 증진 위한 다채로운 행사 진행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 주관하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 외 4개 단체(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참여하는 ‘2017년도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가 오는 6월 9일(금) 오전 10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개최된다.

2016년 치위협 구강보건의날 행사 부스 앞 모습

제72회를 맞이한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매해 구강보건의 날(6월9일) 국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치위협은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우리 가족 입 속 관찰하기 △치아모양 판박이 체험과 같은 다양한 구강보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함께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의 모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10~20대 연령층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착한이(齒)릴레이 ‘#그이를지켜라’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를 통해 해시태그 목표 수(609) 달성 시, 구강건강관리지원이 필요한 이웃(또는 기관)에게 구강관리용품을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이날 치위협은 소년소녀가장 100명과 한국미혼모네트워크 미혼모 50명에게 구강관리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정재연 치위협 대외협력 부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보건전문가인 치과위생사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여 참여자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신경을 썼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구강건강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강보건의 날’과 ‘치과위생사’를 홍보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