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위한 ‘With Smile’ 구강건강교육
상태바
장애인 위한 ‘With Smile’ 구강건강교육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6.08.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 31일 충북 음성 장애인 시설 방문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은 지난 7월 31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꽃동네 심신장애인요양시설 ‘희망의집’과 지적장애인거주시설 ‘믿음의집’을 방문해 장애인·보호자를 위한 구강건강교육 ‘With Smile’을 전개했다.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이 후원한 이 사업은 장애인과 보호자에게 구강관리교육을 실시해 구강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3월 장애인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3개 단체가 선정된 바 있다.

첫 번째로 실시한 이번 사업에서는 스마일재단 임원진 및 여주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진, 경기도치과위생사회, 더스마일치과의원을 포함한 의료진이 60여 명이 참가해 구취측정 및 구강검진, 구강교육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을 진행했다.

또한, 장애인 구강관리를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올바른 잇솔질 실습 등의 예방활동을 통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을 전달했다.

시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워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스마일재단 나성식 이사장은 “이번 검진 및 교육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마일재단은 오는 10월 26일 ‘무지개동산 예가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