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 2017년도 하계학술연수회 개최
상태바
치위생과학회, 2017년도 하계학술연수회 개최
  • 임은빈 기자
  • 승인 2017.07.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프로그램 직접 활용한 통계분석방법 안내 '호응'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한양금, 이하 치위생과학회)는 지난 6일 을지대학교 을지관 408호에서 ‘2017년도 하계학술연수회’를 개최했다.

한국치위생과학회 '2017년도 하계학술연수회'

이날 학술연수회 강연을 맡은 건양대학교 황수정 교수는 회원들과 함께 직접 R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통계분석방법과 정보를 공유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학술연수회에 참여한 한 회원은 “예전부터 기존 통계프로그램의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빅데이터를 이용해 통계를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다”면서 ”추후 국가에서 공개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에 R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치위생과학회 한양금 회장은 “이번 학술연수회가 회원들의 연구수행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의 연구과정에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좌)황수정 교수 (우)한양금 회장

한편 치위생과학회는 오는 10월 21일(토) 을지대학교 새천년관에서 ‘2017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과위생사 의료인화’를 주제로 다양한 학술강연을 비롯해 회원들의 연구결과 발표, 학생 포스터 발표 등을 기획해 풍성한 학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