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9월 추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위생학회, 9월 추계학술대회 개최
  • 임은빈 기자
  • 승인 2017.08.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한 NCD 프로그램 주제 선정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송경희, 이하 치과위생학회)가 오는 9월 3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오후 1시부터 ‘2017년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치과위생학회가 오랫동안 준비해온 ‘비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한 NCD (Non Communicable Disease 만성비감염성질환)프로그램‘을 주제로 총 3가지의 강연과 더불어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한 기준점을 제시할 계획이다.

총 3가지 강연은 △민경만(서울메이치과의원) 대한치주과학회 홍보이사의 ‘치주병 관련 대국민 홍보사업 현황' △이기헌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교수의 ‘Tobacco control for the prevention and control of' △배수명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교수의 ‘치과 주치의 시범사업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 및 업무 내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치과위생학회 관계자는 “세계보건기구에서 사망 및 질병에 영향을 주는 주된 요인으로 전신질환과 관련된 노화, 비만,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뽑아 이에 대한 전문가들이 효과적인 관리방법을 전파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전신질환과 연관이 깊은 구강질환에 대한 요인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치과위생학회의 추계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31일까지며 치위협 또는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http://www.kadh.or.kr)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 등록비는 5만 원, 비회원은 7만 원이고 문의사항은 010-7510-19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