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 ‘치면세마분과회’ 학술집담회 및 토론회 성황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 ‘치면세마분과회’ 학술집담회 및 토론회 성황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09.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회 역할 정립과 치면세마 관련 과목의 중요성 재인식

한국치위생학회 치면세마분과회(회장 남용옥)가 지난 23일 대전 선샤인 호텔 VIP룸에서 ‘2017년 학술집담회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례적으로 70여 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표명한 이날 학술집담회는 ‘환자가 만족하는 치주질환의 비외과적 치료법’을 주제로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장 피성희 교수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피 교수는 특히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비외과적 치주처치와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강연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유원대학교 유자혜 교수가 ‘포괄치위생운영에서의 환자 total care system’이란 주제로  최근 치위생(학)과내 열풍이 불고 있는 포괄치위생관리의 의미와 과정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강연했다.

또 이 날 수원여자대학교 윤혜정 교수는 지난 5월에 설문조사를 통해 나온 치면세마관련교과목 명칭 등에 관한 결과를 발표했다. 통계자료에는 교과목 명칭 외에도 수업 시 애로사항, 학점과 개설시기 및 치면세마연구회에서 향후 어떤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지에 대한 내용도 제시돼 현재 관련 과목의 현황에 대해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자리로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진행된 토론회는 향후 개선 문제 해결과 치면세마연구회의 역할 정립, 교과목의 중요성 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집담회를 주관한 남용옥 회장은 “앞으로 교수님들이 필요로 하는 주제를 가지고 심도 있는 세미나도 진행해 교수님들의 교육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면세마분과회는 이번 동계방학 중 익산 원광보건대학교에서 소규모 집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