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가 포토뉴스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동상 수상

지난 20일 선문대학교에서 개최된 '2017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 옥션마켓'에서 선문대 치위생학과 ‘치킴이’ 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천안아산시가 후원하고 LINC+사업단과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해 학생들의 종합설계 문제해결능력 개발과 지역기업과의 아이디어 및 기술 거래를 목적으로 열렸다.

선문대 치위생학과 ‘치킴이’ 팀이 이번 대회에 출품한 작품은 '뷰티라이트(Beauty Light)'로, 일반 거울에 세균을 탐지할 수 있는 파장의 청색광을 결합시켜 고가의 장비 없이도 대중들이 자신의 구강 내 잔존하여 있는 치면 세균막이나 얼굴의 모공 속 피지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팀 대표인 서지윤 학생은 "뷰티라이트(Beauty Light)의 사용 기대효과로 일반 대중들이 자신의 구강 상태를 간단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고 구강관리에 대한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곧 구강관리행동 실천으로 이어져 대중들의 구강건강이 증진될 수 있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치과 임상 영역에서도 치과위생사가 환자에게 구강보건교육 시 번거로운 과정이나 고가의 장비를 사용 없이 손쉽게 환자의 구강 위생상태를 보여줄 수 있으며 피지 관리용 화장품과 결합해 판매가 가능하여 '뷰티라이트(Beauty Light)'의 다양한 활용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팀의 지도교수인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심연수 교수는 "본 경진대회와 같이 치위생학 전공지식과 기술을 융합시켜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해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내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 제품은 캡스톤 디자인의 새 제품으로서 보완하여 제품으로 확장해서 개발할 계획이다.

박정연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