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상&세미나 세미나
콩세알, 11월 치면세정술 관련 강의 개설‘알쓸신치’,‘와타나베 전문가잇솔질 치주관리과정’ 진행

㈜콩세알(대표 송학선)의 콩세알아카메디(원장 정재연)가 11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치면세정술에 대한 두 가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는 오는 4일(토) 오후 5시부터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정재연 원장(콩세알아카데미)과 임미희 교수(한양여자대학교)가 알쓸신치(알아두면 쓸모있고 신비로운 치면세균막관리) 시리즈의 첫 번째로 초음파 치석제거기와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과 환자와 술자가 모두 편안한 스케일링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두 번째 강의는 오는 25일(토) 이병진(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소장의 ‘와타나베 전문가잇솔질 치주관리과정’ 이라는 경연으로 이미 와타나베법 잇솔질을 배운 적 있거나,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치과위생사와 치과 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와타나베법 잇솔질이란 1984년 일본의 치과전문의 와타나베 교수가 창안한 잇솔질법으로 치아 사이에 끼여있는 음식물을 칫솔모의 끝단으로 밀어내어 음식물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이 방법은 치아사이의 청결, 음식물 제거, 잇몸 마사지 효과 등이 뛰어나 잇몸질환에 대한 치료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아프타성 구내염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콩세알아카데미는 11월 강연을 시작으로 치면세정술에 대한 강의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며, 콩세알 강의는 홈페이지 www.3beans.kr 또는 010-4924-7479, 카카오톡 ‘콩세알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박정연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