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휴직자 대상 재취업교육 성료
상태바
치위협, 휴직자 대상 재취업교육 성료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10.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리어넷과 연계해 취업지원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이하 치위협)이 지난 21~22일 치과위생사회관에서 휴직중인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재취업교육을 실시했다.

많은 치과위생사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미취업 치과위생사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취업활동을 돕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초음파스케일링, 상담, 임플란트 등 주로 치과임상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첫 번째 날인 21일(토) ‘guided biofilm therapy’ 라는 주제로 EMS 이학규 매니저의 강연이 진행됐다.

둘째 날인 22일(일)에는 브레인스펙 온은주 치과위생사의 ‘치과임상상담’ 강연과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성근 치무이사가 ‘치과임플란트를 다시 시작하는 RDH를 위한 임상 TIP’ 강연이 진행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번 재취업 교육은 ㈜커리어넷(고용노동부 대체인력뱅크)과 협력해 단순한 지식 습득을 위한 강연이 아니라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 참석자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치위협 관계자는 “오랜 기간 동안 휴직하셨던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질문도 많고 호응도가 높았다”며, “특히 첫날 교육의 경우 실습이 함께 병행돼 스케일링에 대한 스킬을 손에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