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임플란트 시술과정 내 치과위생사 역할’ 특강 진행
상태바
선문대, ‘임플란트 시술과정 내 치과위생사 역할’ 특강 진행
  • 선문대학교 명예기자 심은하·박기숙
  • 승인 2017.10.2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최용금)가 지난 24일, 선문대학교 보건관 503호에서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이해 및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임플란트 시술시 치과위생사의 업무, 임플란트 시술의 과정, 실제 임상사례, 수술 전·후의 합병증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 있어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연자로 참석한 안교진 원장은 “아무리 우수한 수술 실력을 가진 치과의사라도 혼자서 우수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없다”며 “치과위생사가 단순한 보조 업무를 한다는 생각보다는 주체로서 수술의 계획단계부터 수술단계 그리고 마무리까지 직접 술자가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으로 임해 하나의 팀으로 움직인다면 그러한 노력에 따라 임상적 결과도 따라오게 돼있다”고 말해 학생들을 독려했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치과위생사가 치과의사의 보조자라기보다는 환자를 케어하는 사람이라는 마음가짐을 배울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자리를 마련한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최용금 학과장 교수는 졸업전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임상사례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임상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