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포토뉴스
경기도회, 학술집담회 개최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도회)는 지난 25일(수) 동남보건대학교 혜정관에서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회 회원 및 임상가들을 위한 무료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집담회는 이화여대 임상치의학대학원 김선종 교수의 ‘약물관련 악골괴사증 처치와 치과위생사의 Continuing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2시간동안 진행됐다.

약물 관련 턱뼈 괴사증(BRONJ: Bisphosphonate related Ostenecrosis of Jaw)은 골다공증 및 암환자에게 주로 처방되는 비스포스포네이트 약물을 복용중인 환자들이 특정 치료를 진행할 경우 골 노출이 생긴 후에 치유가 안 되고 턱뼈가 괴사되는 난치성 질환을 말한다.

김선종 교수는 골다공증 치료 약물과 관련한 악골괴사 질환에 대하여 치과위생사가 숙지해야 할 치과치료 내용에 대한 설명과 임상증례를 통해 예방과 주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어 주었으며, 치과임상에서 악골괴사증에 대한 이해와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술집담회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는 임상강의를 통해 치과위생사가 치위생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회의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연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