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회,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대구·경북회, 하반기 보수교육 개최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11.0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정은심, 이하 대구·경북회) 하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22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약 820여명의 치과위생사가 참석한 이번 보수교육은 ‘치아색 수복(Tooth Color Restoration) - E28치과의원 박준철 원장’과 ‘회복 탄력성(Resilience) 웃음치료 – 서울대병원 CS팀 웃음치료 이임선 전담간호사’, ‘치과경영의 기본이 되는 치과건강보험의 이해 – 덴탈리어 아카데미 홍선아 대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연자들은 최신의 임상경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들은 작업 현장에서 환자와 의료진의 건강을 위한 웃음치료를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국가의 의료보험 제도변화에 따른 치과건강보험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치과위생사가 해야 할 보험 업무와 관련된 강연이 진행돼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정은심 회장은 “2017년도 한해의 마무리가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 우리 치과위생사들도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고 본다. 면허신고제도의 정착이라는 과정을 거치며 회원들의 모범적이고 자발적인 보수교육 참여의식이 높아지고 있는 점 등의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18년을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정 회장은 “회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회원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의 제공 및 의견 수렴의 기회를 넓혀가고 회원들의 권익보호, 치과위생사의 전문지식 및 자질향상, 직업윤리 준수와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앞장서고자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구·경북회는 오는 18일, 2018년 1월 5일에 실시될 국가고시 실기/필기시험을 대비할 졸업생들의 치과위생사협회 선가입 홍보 및 국가고시 합격을 위한 응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