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과학회 학술대회서 6년 연속 최고 및 최다수상
상태바
강릉원주대, 치위생과학회 학술대회서 6년 연속 최고 및 최다수상
  •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명예기자 남보람·이상희
  • 승인 2017.11.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신보미, 이하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가 10월 21일 한국치위생과학회가 개최한 ‘2017 한국치위생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 3학년 학생 전원이 참가, 6년 연속 최다 수상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총 108개의 일반․학생 회원초록이 등록된 이번 대회에서 ‘주문진 수산시장 소매상인의 구강보건행태와 구강보건교육 요구도에 대한 연구(지도교수 정세환)’라는 주제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예비 초등교사의 구강보건 지식 및 행태에 관한 연구(지도교수 유기연)’와 ‘어머니의  양육 스트레스가 아이의 구강건강 행태에 미치는 영향(지도교수 신선정)’라는 주제로 은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최고 및 최다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보미 학과장은 매년 에델 학술제를 개최하여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과 지도교수가 한 팀이 되어 한 학기 동안 준비한 5~6편의 연구결과를 치위생학과 재학생과 교수님들 앞에서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연구 발표의 완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 덕분이라고 언급하며 “학생들의 수고와 열정을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학생주도의 학습에 매우 큰 효과가 있었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의 폭이 더 넓어지길 기대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