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치위생학회 학생포스터 경진대회 10팀 수상 쾌거
상태바
신한대, 치위생학회 학생포스터 경진대회 10팀 수상 쾌거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11.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이경희, 이하 신한대 치위생학과)가 11월 4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진행된 2017년도 한국치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 학생연구포스터 경진대회에서 참여한 44팀 중 10개 팀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 3학년 문선호, 기은정, 김성준, 장민지(지도교수 김수경)는 ‘일상활동구강영향지수(OIDP)를 이용한 치아교정치료 환자의 구강건강관련 삶의 질과 만족도 평가’라는 주제로 대상을, 3학년 김지연, 김은지, 윤동아(지도교수 이경희)는 ‘학교 내 구강보건실 설립 필요성에 대한 인식 연구’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3학년 이수정, 박하란, 이다은(지도교수 김수경)은 ‘예방치과서비스 경험 유무와 치과 공포도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한 신한대 학생팀 12개중 10개가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문선호 학생은 “논문 한 편을 마무리한 것만으로도 뿌듯한데 교수님께서 열정으로 지도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좋은 결과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뜻깊고 기쁘다. 값진 경험들을 통해 예비치과위생사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고,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지연 학생은 “평소 관심이 있던 구강보건실에 대해 논문을 작성하고, 좋은 결과까지 있어 더욱 뜻 깊었고, 지도교수님의 지도 덕분에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현재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이경희)는 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을 위하여 매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논문 작성 지도를 하고 있고, 연구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올해에도 작년에 지도한 학생들의 논문이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한국치위생학회지에 12편이 게재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