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임상치위생 실습실 개소
상태바
강릉원주대, 임상치위생 실습실 개소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11.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교육환경에서 역량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신보미, 이하 강릉치대 치위생학과)가 9월 4일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교육지원센터 5층 임상치위생 실습실을 개소하면서 현재 임상치위생학 교과목 전반의 체계적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소한 실습공간은 면적 260m2로 유니트 체어 33대가 설치되면서 학생 1인당 1개의 유니트 체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개별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을 할 수 있도록  양치 수도시설과 위상차현미경, 구취측정기, CO측정기, 큐레이 뷰, 큐레이 펜, 맘스브러쉬, 테블릿 PC 등 구강보건교육 기자재와 매체 등을 구비했다.

특히 이번 임상치위생실습실 개소는 개별 마네킹 실습, 상호실습, 대상자 실습 등 다양한 실습 수행을 위해서 구축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고할 수 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한 재학생은 “개인별로 사용할 수 있는 유니트 체어와 마네킨 등 최고의  실습환경이 마련되었을 뿐 아니라 교수님들께서 학생 개별로 지도하여 주셔서 실습수업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특히 실습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것은 우리 대학만의 큰 매력”이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는 기초치위생학, 임상치위생학, 교육치위생학, 사회치위생학인 치위생학의 세부영역에 따라 근거기반의 역량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통협력과 자기주도 창의도전의 강릉원주대학교 인재상에 따라 치위생학과 인재상을 설정하여 이를 위한 비교과 활동을 마련하여 외부 활동에도 우수한 성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