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질 향상(QI)활동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질 향상(QI)활동 경진대회 개최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11.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건강보험 세부인정기준 제공을 통한 처방 효율성 증대' 대상 수상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지난 17일(금) 오후 4시, 지하 제1강의실에서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2017년도 제9회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질 향상(QI)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QI 경진대회에서는 한 해 동안 병원에서 진행된 질 향상 활동에 대한 발표와 시상이 진행 된다. 올해 9회를 맞는 경진대회에서는 총 8개팀의 구연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 후에는 작년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고객만족도향상을 위한 서비스매뉴얼 개선’을 주제로 대상을 수상한 치위생행정팀(홍주희 치과위생사)의 지난 1년 동안의 CQI활동 상황 보고가 이어졌다.

QI위원들의 사전심사와 현장심사(발표)를 거쳐 대상은 ‘치과건강보험 세부인정기준 제공을 통한 처방 효율성 증대’를 주제로 발표한 심사관리팀(이보나 치과위생사), 최우수상은 ‘그룹웨어 시스템 개선을 통한 업무효율 및 내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주제로 발표한 정보기획관리팀(김준열), 우수상은 ‘법적근거에 의한 원무편람’을 주제로 발표한 고객지원팀(김용중)이 수상했다.

백승학 진료처장은 “QI경진대회는 한 해 동안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각 부서에서 다양한 주제로 실시한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아이디어를 얻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의미 있는 자리다”며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치과병원이 될 수 있도록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