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김기현·홍수연 공동대표단 선출
상태바
건치, 김기현·홍수연 공동대표단 선출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7.12.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제30차 총회 열고 당선자 공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가 지난 2일 제30차 정기총회를 열고 김기현(좌)·홍수연(우) 신임 공동대표단을 선출했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가 김기현·홍수연 신임 공동대표단을 선출했다.

건치 30기 공동대표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제봉)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온라인투표로 진행된 이번 선거는 61.5%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단독 입후보한 김기현·홍수연 회원이 압도적인 지지율로 당선됐다.

건치는 2일 제30차 정기총회를 열고 30기 공동대표 당선자를 공표했다.

김기현 신임 공동대표는 이날 총회에서 “조직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노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우리가 처음 가졌던 생각과 꿈을 잃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필요하다”며 “일당백의 홍수연 공동대표와 임직원들, 무엇보다 회원들을 믿고 선배들이 닦아놨던 길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홍수연 신임 공동대표 역시 “30년을 열심히 닦아온 만큼 조직을 성장시켜 후배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겠다”며 “시대의 마지막이자 새 시대의 시작을 여는 건치를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8년 건치의 중앙 사업기조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조직체계와 아젠다 정립 ▲회원의 주체적 역량 확대로 발전하는 건치 ▲새로운 건강세상을 만들기 위해 실천하는 건치 등이다.

이에 신임 공동대표단은 임기 내 각 지부별 간담회를 추진하고, 새로운 회원 소통 방식을 고민한다는 방침이다. 또 공공의료 확충과 더불어 동네치과를 살릴 수 있는 아동·청소년치과주치의와 같이 실천과 정책이 함께 가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2017년도 건치 활동보고, 산하단체 사업 평가 등이 진행됐다.

정갑천 공동대표의 활동보고에 따르면, 건치는 올해 총 8차례의 중앙운영위원회와 16차례의 중앙집행위원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건치 사업 진행에 대한 회원 홍보를 강화하고 회원 참여를 유도하는데 힘썼으며, 상근사무국장제도를 도입하는 등 상근자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또 기부금 영수증 발급 단체로의 등록을 신청하고, 건치 홈페이지를 개편해 시대에 맞는 회원 소통 창구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 1국에서는 ▲엄마에게 희망을 ▲건치가 쏜다(대시민나눔후원 캠페인) ▲보건연합 연대활동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했으며, 치과의사협회 첫 직선제와 1인1개소법 사수 활동에서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사업 2국에서는 조직의 커뮤니티 재건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네이버카페 오픈을 통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마련했으며, 하반기에는 ‘어울림 소풍’을 내실 있게 준비해 회원 참여를 이끌었다.

건치의 대표 청년사업으로 자리한 참치학교에 대해서는 매년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안정화를 이룬 만큼 독립적인 조직화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해야 한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날 감사보고에서는 박성표 감사가 청년사업의 강화와 30주년 제반사항 준비에 박차를 가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 밖에도 이날 총회에서는 2019년 건치 30주년 준비기금 후원식이 진행된 가운데, 김용진·정갑천 공동대표단이 300만원의 기금을 쾌척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