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포토뉴스
칫솔! 3개월마다 꼭 바꿔요~치위협,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12월 행사 ‘성황’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12월,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을 맞아 구강건강관리가 취약한 노인·장애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지난 2일, 부산광역시회를 시작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10일 제주특별자치도회, 13일과 14일은 울산광역시회와 부산광역시회가 900여명에 달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을 이뤘다. 특히, 치위협 각 시·도회는 다양한 연령대와 취약·소외계층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및 물품배포 등 열성을 다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광역시회’는 남구 노인복지관에서 노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과 구강 위생용품 배부 틀니 보관법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어르신에게 필요한 칫솔과 틀니 세정제, 혀클리너를 배부해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울산광역시회’는 제1장애인체육관에서 성인부터 노인·장애인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주도적인 구강관리를 목표로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춰 호평 받았다.

‘대구·경북회’는 학문당 입시학원에서 청소년 8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칫솔선택과 보관법에 관심을 표하며 많은 질의를 통해 자연스럽게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제주특별자치도회’는 한라도서관에서 청소년 40여명과 함께 1:1 교육과 상담을 진행했다. 올바른 칫솔질방법과 칫솔보관 및 교체시기의 중요성을 들은 학생들은"잠자기 전 칫솔질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 내 치아 상태에 맞는 다양한 칫솔질 법을 배워 기뻤다"며 이번 행사에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치위협 공익사업인‘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캠페인은 칫솔교체시기가 3개월임을 강조하고자 매년 3,6,9,12월마다 치아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행사로 2009년부터 실시돼 왔다.

문혁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