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대, 취업 역량강화 특강 진행
상태바
U1대, 취업 역량강화 특강 진행
  • U1대학교 치위생학과 명예기자 박종은∙김희연
  • 승인 2017.12.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29일 수요일, U1대학교 치위생학과는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과위생사를 위한 취업 스킬”이라는 주제로 취업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연자로 나선 인하대학교병원 치과센터 김은숙 치위생과장은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이력서를 검토하며 모의 면접을 실시했고, 이어서 앞서 진행된 모의 면접에서의 조언과 자기소개서의 핵심, 취업 면접 시 갖추어야 할 복장과 자세, 인상, 등에 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김회용(4학년) 학생은 “사회의 첫걸음을 연습하는 만큼 많은 준비를 했다. 실전과 다름없는 면접으로 긴장했으나, 김은숙 과장님의 조언 덕분에 면접의 노하우를 배우고 직접적인 조언을 듣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기뻐했다.

김은숙 치위생과장은 “모의면접에서 실전처럼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과 강의를 하는 동안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는 학생들의 열정이 인상 깊었다. 남은 국가시험 필기시험도 좋은 결과를 얻어 사회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U1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치과위생사를 위한 취업스킬’ 특강 외에도 매년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졸업생간담회 및 다양한 취업특강 등의 프로그램들을 주최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취업과 역량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