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 궁금증 해결! '샤인학술대회' 온다
상태바
개원가 궁금증 해결! '샤인학술대회' 온다
  • 문혁 기자
  • 승인 2018.01.0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년간 치과계 대표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한 제12회‘2018 샤인학술대회’가 2018년 2월 3일(토)~4일(일) 이틀간 코엑스 3층과 4층, 컨퍼런스룸과 E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를 위한 세션으로 양일간 각 3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진료 스텝을 위한 세션은 일요일 전개된다. 세션 구성은 엔도, 교정, 보철 등의 기존 주제와 함께 개원의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약물, 방사선, 소아치과, Qray 등이 추가로 기획됐다.

샤인학술위원회는 “개원의라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에 대해 다루면서도 예년보다 더 풍부한 내용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연자들의 풍부한 임상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토요일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원장의 현미경을 이용한 hands-on '엔도, 오늘 끝냅시다' 세미나가 눈길을 끈다. 강연내용은 ‘근관 입구 찾기, 안전하고 빠른 NI-TI File 사용법, 근관치료과정 핵심정리’로 구성되어 연자의 특별한 엔도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세미나 참여자 선착순 30명에게는 15만 원 상당의 실습 핸드파일과 NI-TI File을 증정한다.

일요일은 통합 강의 & 통합토론으로 박정원(연세대학교 보존과) 교수와 황성욱 원장(청산치과)이 'Class 2 수복 : 우리가 궁금했던 것들'을 주제로 직접수복과 Bonding, 간접수복과 재료의 선택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통합토론에서는 레진/인레이, 수복재료에 따른 베이스 선택법, 과민증 대처법 등에 대해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진료스텝을 위한 강연으로는 이창훈(서울스마트치과) 원장이 치과위생사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레진, 인레이에 대한 개념과 어시스트에 필요한 지식을 나눈다. 이태희(라움치과)원장과 장근영(서울하이안치과 광진점)원장은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자신있게 답하기!’를 주제로 임플란트의 진단, 상담에서 유지 관리까지의 내용을 다룬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을 위원장으로, 김석훈(김석훈치과), 손윤희(손윤희치과), 최정원(서울본치과), 김동환(서울복음치과), 홍재현(의정부 연세이예쁜치과), 장근영(서울하이안치과 광진점), 강승복(관악이안치과), 김하영(서울바른이치과), 김하영(우리들치과), 김종근(그레이스치과) 원장 등 총 11명의 학술위원이 성공적인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지난 5개월간 힘써왔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등록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와 덴탈이마트(http://www.dentalemart.co.kr/)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02-6366-2020(덴탈세미나) / 080-811-2201(덴탈비타민)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