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3번 정은영 후보 “잘못된 서울회 선거 전면 무효화해야”
상태바
기호 3번 정은영 후보 “잘못된 서울회 선거 전면 무효화해야”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8.01.25 14:5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치과위생사 2018-01-26 00:03:49
한 조직을 대표하는 장을 뽑는 과정에 문제가 있음이 지적된다면, 반드시 사실확인 이 필요합니다. 이는 서울회에 속한 치과위생사 전체를 대표하는 장을 뽑는 과정을 회원 모두가 납득하고 동의할 수 있는 투명한 절차로 이루어져야 이후 집행부의 활동을 신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관위는 현 문제를 직시하고, 정확한 해명을 내 놓아야 합니다. 그러하지 못할 경우, 선관위원장 임명과 위원 구성부터 투명성과 공정성을 가지고 회원을 대표할 수 있도록 다시 구성되어야 합니다. 서울시 치과위생사를 대표하는 사람들로서 부끄러운 행동을 하지 맙시다.

해명하라 2018-01-25 15:49:34
기사보니까.. 현 회장이 갑작스럽게 출마를 하게 되어 선거절차의 행정적, 절차적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던데.
회원을 어떻게 봤길래 회장 출마를 갑작스럽게 결정을 하는지.. 그렇다고 선거의 절차를 무시하고, 문제를 알면서도 묵과하는 것은 더 큰 문제가 아닐지.
현 서울회 회장은 이번 사안에 대한 철저하고 명확한 해명을 촉구함.

ㅉㅉ 2018-01-25 15:40:04
문제를 문제로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더 큰 문제임.
이런 상황에서도 선거를 강행한다면... 서울회가 대놓고 치과위생사 조직에 먹칠하는 격.
선관위원장은 사퇴하고, 전면 무효화 한 뒤 선관위 다시 꾸려야 함.
현 회장은 이 사태에 대해 더 막중한 책임이 있음.

공정선거촉구 2018-01-25 15:33:24
공정한 선거를 관장할 능력이 의심되는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선거가 강행된다면,이는 공정한 절차를 거쳐 진행된 것이 아니므로 선거의 결과 자체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판단된다. 받아들여서도 안된다.
서울회 선거는 서울회만의 문제가 아닌, 향후 치과위생사 조직의 바르고 건강한, 공정하고 투명한 문화가 자리매김하는데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된다.
문제를 문제로 정확하게 바라볼 수 있다면, 다시 이루어져야 한다.
공정한 선거를 위해서는 선관위원장의 임명과 선관위 구성, 대의원 선출 모든 과정이다시 이루어져야 한다!

공정선거촉구 2018-01-25 15:31:16
현 회장이 입후보 등록을 한 이후에 직접 선관위원장을 임명, 선관위를 구성하였고,
선관위를 거치지 않고 현재 임원에 의해, 더욱이 투명하지 않은 방식으로 대의원이 선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선관위원장이 이에 대한 문제 의식이 없는 것이라면,
선관위원장을 포함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공정한 선거를 관장할 능력과 자질이 부족족한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현 회장이 이러한 선거절차에 문제 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이라면,
이 또한 향후 치위협 서울회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 역시 신뢰하기 어렵다고 생각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