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한국치위생학회 워크숍 ‘논문심사 질 향상 꾀했다’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원복연)는 지난 1월 29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2018년 한국치위생학회 편집·심사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학회의 편집·심사위원과 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문심사의 질 향상’을 주제로 한 강연와 토론이 진행됐다.

발제자로 나선 오현수 교수(인하대학교)는 ‘논문 심사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연구 설계 및 과정, 논문의 구성에 따른 심사 요점, 편향, 논문 심사 기준, 게재 거부 사유 등에서 고려할 사항을 짚었다.

또 정소나 의학사서(가톨릭의대 도서관)가 ‘학술지 역량강화와 참고문헌 작성법:한국치위생학회지 중심으로’를 주제로 Reviewer 역할, Vancouver style 참고문헌 작성과 인용법, 참고문헌 검토방법 등 학술지 역량강화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학회 편집이사인 김윤정 교수(광주여자대학교)가 한국치위생학회지 논문심사체계에 대해 설명했다.

김 교수는 “치위생학의 학문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술지의 질 향상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한국치위생학회지는 국제화 수준에 부응하기 위한 질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치위생학회지는 지난 2011년 한국연구재단등재지로 선정된 후 3년마다 진행되는 계속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는 등 치위생 분야 전문학술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