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윤리·치과 방사선’ 임상 치과위생사 역할 짚는다
상태바
‘직업윤리·치과 방사선’ 임상 치과위생사 역할 짚는다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8.0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학회, 내달 11일 춘계학술대회 개최
송경희 회장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송경희)가 오는 3월 11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8년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치과위생사 직업윤리, 치과 방사선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대주제를 내건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4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문경숙 회장이 첫 번째로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 직업윤리’를 주제로 전문직업인으로서 치과위생사가 갖춰야 할 자세 등에 대해 소개하며 대회의 포문을 연다.

이어 대원대학교 방사선과 임재동 교수가 ‘컴퓨터단층촬영의 이해’라는 주제로 컴퓨터단층의 기본원리와 검출방식 및 검사방법, 방사선 안전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또 경희대학교치과병원 최용석 교수가 ‘치과용 콘빔형 전산화단층영상(CBCT)의 원리‘라는 주제로 콘빔CT의 개요, 영상획득의 원리, 촬영과 영상에 미치는 다양한 요소, 임상적 고려사항, 콘빔CT영상의 장점과 한계성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연자로 나선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허경회 교수는 ’파노라마 방사선영상에서 눈 여겨 봐야 할 것들‘이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3월 9일까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를 통해 가능하다. 등록비는 회원 5만원, 비회원 7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