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는 지금
치과의료기기 신의료기술 심포지엄 열려7일 대한치의학회 주최 심포지엄서 다양한 주제발표

대한치의학회가 주최하고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8 치과의료기기 신의료기술 심포지엄’이 7일 서울글로벌센터빌딩 9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치의학 분야의 신의료기술 적용 현황과 문제점’을 주제로 진행된 Session 1에서는 △자가치아를 이용 골성장요소 전달을 위한 이상적인 스캐폴더 및 치료법 개발(전상호 고려대학교 교수) △의료기기 허가등록과 관련된 치의학계의 어려움(권경환 원광대학교 교수) 등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최신 치과의료기기 인허가 및 신의료기술 평가 제도 안내’를 주제로 내건 Session 2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소개(김주연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부연구위원) △의료행위 보험등재 절차(이숙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차장) 등 발표가 이뤄졌다.

‘경험을 통한 신의료기술 등재 여정’을 주제로 한 Session3에서는 △신의료기술 평가 및 보험등재 경험사례(엄인웅 서울인치과의원 원장)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치의학회 김영수 부회장은 “현재 우리나라 치의학 분야에서 신의료기술은 계속 개발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제대로 된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은 치의학 분야의 신의료기술 진행 사례 및 평가 업무는 물론, 등록 및 신청 등 신 의료기술 평가 시 반드시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마련했다”고 심포지엄 취지를 전했다.

치의학회는 앞으로도 심포지엄 개최를 비롯해 다양한 치과계 신의료기술 지원 방안을 고민하며, 치과 신의료기술 확대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