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DA 예방치과 토탈솔루션 세미나 이달 22일 오픈
상태바
신흥, SDA 예방치과 토탈솔루션 세미나 이달 22일 오픈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8.04.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6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

㈜신흥이 이달 22일부터 보아치과(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SDA Course – 예방치과 Total Solu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

SDA Course란 스위스의 EMS사에서 진행하는 ‘Swiss Dental Academy Course’의 약자로서, ‘예방치과(prophylaxis)’에 대한 유익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흥은 ‘예방치과’에 대한 치과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개원가의 새로운 니즈를 맞출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예방치과 – Total Solution’ 세미나는 치과의사 세션과 치과위생사 세션으로 구성된다.

치과의사 세션에서는 보아치과 박정현 대표원장이 ‘치주치료에서 예방까지’라는 주제로 치주질환과 치주치료, 임플란트 주위염, Guided Biofilm Therapy 등을 소개하며 계속구강건강관리와 치과경영에 대해 다룬다.

이와 함께 Guided Biofilm Therapy에 대한 실습 강의를 병행, 예방치과에 대한 맥을 짚을 전망이다.  

치과위생사 세션에서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민정 부회장과 캐나다 온타리오주 현지에서 치과위생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보경 치과위생사가 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Guided Biofilm Therapy’라는 주제로 치주질환과 구강 내 감염관리부터 임플란트 유지관리, 치아착색 제거까지 다양한 주제의 예방치과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Guided Biofilm Therapy’ 실습뿐만 아니라 스위스 EMS사의 자동파워조절 스케일러인 AIR-FLOW Master Piezon을 활용한 실습으로 임상에서 직접 스케일링을 수행하는 치과위생사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이달 22일 치과위생사 세션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16일까지 동일한 내용의 One-day Course가 매달 1회씩 총 9회차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신흥 측은 “수강일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보다 많은 치과계 가족들이 예방치과에 대한 지식을 얻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의 등록과 자세한 일정 확인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