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는 지금 포토뉴스
스마일재단, 인천장애인복지관서 이동치과진료 실시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12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장애인 34명을 대상으로 이동치과진료를 실시했다.

재단법인 유경재단(이사장 한상일)이 후원한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스마일재단과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인천치과의사회,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임원을 포함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 17명이 참여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장애인들이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 등을 안내했다.

또 구강검진을 통해 시설 장애인들의 구강상태를 확인하고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등 치과치료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들이 계속해서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시설 장애인들의 장애 특성상 이동에 많은 제약이 따르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구강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쉽게 치료를 받지 못했다”며 “이렇게 직접 방문해 꼼꼼하고 친절하게 치료를 해주셔서 무척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이동진료에 함께한 인천치과의사회 이정우 부회장은 “장애인들을 위해 이동진료에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인천치과의사회에서도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재단과 유경재단은 오는 6월 3일 충남 천안에서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동진료에 참가를 희망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