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포토뉴스
경기회, 수원화성 드림페스티벌서 다양한 프로그램“치아건강지킴이와 함께 하세요” 구강건강 체험부스 운영 ‘호응’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회)가 12일 경기도 수원화성과 장안공원 일원에서 열린 ‘2018 수원화성 드림 페스티벌’에서 구강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수원화성 드림 페스티벌은 한국스카우트 경기남부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4,300여 명이 참가하며 성황을 이뤘다.

경기회는 이날 동남보건대학 치위생과 학생들과 함께 ‘수원화성 드림 페스티벌 치아건강지킴이와 함께 하세요’란 슬로건을 내걸고 구강건강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큐스캔(Qscan)을 이용한 구강탐험 △바르게바르게 칫솔질하기 △충치예방 치아튼튼 등 3가지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을 반겼다.

경기회는 참가자 스스로 구강관리 상태를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휴대용 기기를 비치하는 한편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 구강보건교육과 불소 체험,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하며 참가자 발길을 끌었다.

행사 주최 측인 한국스카우트 경기남부연맹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부스 중에서도 단연 호응이 좋고 사람들로 붐볐던 것 같다. 앞으로도 여건이 된다면 지속적으로 참여해 달라”며 이날 경기회 측 활동에 대해 높이 평했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