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포토뉴스
치과위생사 만나 제대로 구강관리 받은 특전사 장병들경기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8일 특전사부대 방문...장병 300여명에 칫솔질 교육, 스케일링 등 제공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회)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8일 경기도 이천시 소재의 특수전사령부 의무군부대에서 열린 구강보건행사에 참여했다.

경기회는 이번 행사에서 국군 장병 300여 명을 대상으로 큐스캔 장비를 활용해 개별 구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 구강보건교육과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상담을 제공했다.

특히 장병들이 구강보건교육에서 배운 방법대로 양치를 한 뒤 다시 큐스캔을 통해 구강상태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장병은 “그 동안 칫솔질을 꼼꼼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특수한 기기로 보니 평소 어느 부위에서 칫솔질이 안 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이번에 배운 대로 좀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기회는 이날 군의관의 구강검진을 통해 잇몸질환이 확인된 장병들을 대상으로 치아 스케일링을 시행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교육에 참가한 장병들에게 불소도포와 휴대가 용이한 치약 코팅 칫솔 등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수전사령부 의무근무대 관계자는 “먼 곳까지 찾아와 군 장병들의 구강건강관리에 힘써줘서 감사하다”며 “내년 구강보건의 날에도 함께 행사를 진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회 관계자는 “특전사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한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장병들에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