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한국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 '제12차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 개최'

한국치위생과학회 산하 사회치위생학분과회(회장 윤미숙, 이하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지난 6월 30일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에벤에셀관 12차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회치위생학 학문정립을 위한 마지막 ‘사회치위생학 영역 문헌리뷰와 토론’의 자리로 사회치위생학분과회가 고민하는 문제 해결형 문항 개발연구와 치위생계 전반의 정책과 향후 행보와 관한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김남희 교수의 간호 정책과 치위생 정책에 대한 내용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치과계의 역할과 책임들에 대해 대원대학교 김희경 교수, 강릉원주대학교 신성정 교수 등이 차례로 발제했다.

이 밖에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정기적인 세미나 및 토론회에서 2017년도에 검토한 바 있는 ‘사회보장과 의료보장에 대한 학습목표에 따른 교재 개발’과 ‘구강보건행정 및 구강보건정책의 학습목표 검토’ 등의 세부적인 계획을 조율했다.

한편 내달 25일 13차 세미나 및 토론회에서는 ‘구강보건행정’과 ‘구강보건정책’ 학습목표에 대한 초안을 검토하고, 아산시 보건소 이근유 팀장의 ‘보건소 내 구강보건사업 현황 및 현안’에 대한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분과회-사회치위생학)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혁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