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회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
상태바
대구·경북회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
  • 문혁 기자
  • 승인 2018.07.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DIDEX, 시민의 적극 참여 속 치과위생사 위상 드높여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정은심, 이하 대구경북회) 상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8일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보수교육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된 ‘DIDEX(Daegu International Dental Congress & EXhibition:DIDEX) 2018 대구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와 함께 진행 됐으며 시민대상 구강보건교육 홍보관이 운영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구·경북회의 상반기 보수교육은 약 410여명의 치과위생사의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이영은 교수의 ▲구강질환예방을 위한 구강미생물의 이해는 치과에서 흔히 접하는 구강질환과 관련된 미생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얻었다.

구미 미르치과병원 조미도 교육실장의 ▲치과건강보험 동향 및 상병명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연은 치과위생사들의 최신 치과건강보험의 동향에 대한 이해에 도움월 줘 최근 치과계의 건강보험에 관한 관심의 고조에 발맞출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이다.

이밖에 대구·경북회는 강연 후 회원들에게 ‘2018 DIDEX’를 방문을 안내해 치과기자재의 현 동향과 다양한 직무관련 내용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DIDEX 전시장 내에서의 구강보건교육관은 유치원생 900여명을 비롯한 시민 500여명이 참여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특히 대구시내 9개 대학 치위생(학)과 100여명의 학생 봉사단은 ‘소중한 내 치아 건강하게 관리하기’를 주제로 불소도포, 칫솔질교육, 구강보건교육매체전시, 구강건강퀴즈, 연극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의 큰 참여를 이뤄내는 활약을 펼쳤다.

대구경북회 관계자는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이유로 준비한 모든 부스를 체험하도록 스탬프 투어로 진행해 흥미를 돋우고, 선물 증정을 한 것을 비결로 꼽았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잘못된 잇솔질 법을 새로 익히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다양한 전시로 아이가 굉장히 좋아했다. 볼거리도 많고 참여한 내용도 너무 좋다. 다음에도 가족과 함께 하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2018 메디엑스포’ 국내외 다수 기업과 참가자들을 초청해 해외 판로 개척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의 장 제공하고, DIDEX 행사 및 각계 의료단체의 보수교육이 개최되어 메디시티라는 대구시의 브랜드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대구·경북회는 하반가 보수교육의 일정으로 11월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