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치과는...’ 치아교정 소비자 피해예방 홍보자료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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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치과는...’ 치아교정 소비자 피해예방 홍보자료 발간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8.07.18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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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복지부·치협·교정학회 등 홍보자료 2만부 배포키로

정부와 치과계가 치아교정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

한국소비자원과 보건복지부, 그리고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대한치과교정학회는 치아교정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협업을 강화하고 홍보자료를 제작해 배포(2만부)하기로 했다.

‘치아교정, 좋은치과 선택이 중요합니다’라는 제하의 이번 홍보자료에는 치아교정 전 알아야 할 필수정보 ‘이런 치과가 좋아요’, ‘이런 치과는 주의해요’, ‘똑똑한 소비자는 이렇게 해요’ 등이 포함됐다.

이에 따르면 △치과의사가 직접 상담하고 꾸준히 치료하는 치과 △부작용과 주의사항을 잘 설명해주는 치과 △광고나 홍보보다는 환자의 좋은 치료 결과를 위해 노력하는 치과 등이 좋은 치과다.

반면에 ▲과도한 진료비 할인이벤트와 과장광고를 하는 치과 ▲특수 교정 장치만을 내세워 광고하는 치과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해 먼저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치과 ▲치과의사가 자주 바뀌는 치과 등은 주의해야 할 치과다.

이번 자료는 한국소비자원(www.kca.go.kr), 보건복지부(www.mohw.go.kr), 대한치과의사협회(www.kda.or.kr), 대한치과교정학회 홈페이지(www.kao.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원과 복지부는 치아교정 관련 소비자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 점에 주목, 지난해부터 관련 피해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구체적인 활동 방안을 논의해왔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1월부터 소비자원은 대한치과교정학회와 공동으로 소비자피해예방 언론 기고를 진행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원과 복지부는 의료 소비자 피해 예방과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다양한 피해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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