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이슈
구강건강 등 지역사회 건강정보 DB 구축질본, ‘지역사회 건강결과 및 건강 결정요인 데이터베이스 버전 1.0’ 공개

질병관리본부는 ‘지역사회 건강결과 및 건강 결정요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의 결과물인 데이터베이스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지역사회 건강결과 및 건강 결정요인 데이터베이스 버전 1.0’은 한림대학교 김동현 교수 연구팀에서 구축했다.

지역보건법에 의거해 매년 생산되는 254개 지역건강통계(지역사회건강조사)와 2008년부터 2016년까지 9년간 통계청, 교육부, 국토교통부 등 25개 기관과 지자체에서 생산한 62개 통계로부터 수집한 435개 지표, 1,995개 항목을 포함한다.

질병관리본부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사회 건강결과 및 건강결정 요인 데이터베이스 질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두 차례의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정보의 적절성과 정확성 등 공개 자료에 대한 품질 점검과정을 거쳤다.

질관리위원회 위원장인 충남대 이석구 교수는 “요즘 각 지역에서 2019~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으로 한참 분주한 시기인데, 계획 수립에 필요한 정보이지만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정보들을 모아서 공개해 지역 보건담당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며 “보건관련 기관 및 대학 등 연구자들의 건강 관련 연구가 촉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베이스는 질병관리본부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s://chs.cdc.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