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는 지금
서울대치과병원, 7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협약식치과용 의료기기 개발 관련 협력 기반 구축키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은 7일 치과병원 3층 대회의실에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와 산학협력 부문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서울대치과병원 허성주 병원장(좌)과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백종수 원장이 7일 산학협력 부문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생 발전과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의 진흥을 도모하는 등 치과용 의료기기에 대한 병원과 산업 간의 긴밀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을 위한 기술 확보 및 연구 교류 ▲시설 및 장비의 공동사용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 인력 교류 ▲임상시험센터 및 치과재료기기평가센터 활용 ▲국제심포지엄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허성주 병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의 연구역량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의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진흥 및 산업 활성화와 더불어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은 지난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바이오의료기기산업 핵심기술개발 의료기기분야 신규과제인 ‘기술선도형 치과의료기기 개방플랫폼 구축(SNUDH Open Platform)’에 선정, 올해로 4차년도 연구사업에 접어들었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