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상&세미나 세미나
치위생감염관리학회, 치과감염관리사 연수 ‘성공적’9월 29~30일 서울대치과병원서 개최...치과위생사 30여명 참석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김경선)가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치과위생사 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첫날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김경선 회장이 연자로 나서 ‘감염관리 일반, 표준주의지침, 전파경로별 지침’을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연자로 나선 건양대학교 김설희 교수가 ‘치과진료실의 미생물 이해’, 대구보건대학교 김연우 교수가 ‘손위생, 소독과 멸균’을 주제로 각각 강의에 나섰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서울대치과병원 김선경 팀장이 ‘표면관리, 수관관리, 의료폐기물 관리, 세탁물관리, 감염관리지침서 검토’를 주제로 이론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이번 강의와 관련해 실습강사 최나래·최성임·박진숙·이수민 치과위생사가 실습을 선보였다.

이 밖에 모든 강의가 끝난 직후에는 1급 치과감염관리사 시험이 진행됐다.

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치과감염관리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