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감염관리학회 내달 3일 추계보수교육 연다
상태바
치위생감염관리학회 내달 3일 추계보수교육 연다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8.10.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관리, 치과위생사 업무범위 등 강의 진행...10월 19일까지 사전등록 접수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김경선)가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제1강의실에서 ‘2018 추계보수교육’을 개최한다.

김경선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회장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보수교육은 1부에서 연세대학교 구강병리학교실 김현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감염성 구강점막질환의 이해’를 주제로 임상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구강점막질환의 증상과 치료방법 등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광주미르치과병원 조효순 부원장이 ‘수관, 의료폐기물, 의료세탁물 감염관리’를 주제로 병원에서의 수관관리와 의료폐기물, 의료세탁물 감염관리와 처리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은재 법제이사가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의 법적 업무범위의 현실과 문제점’을 주제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치과위생사의 실제 업무범위와 법적 업무범위에 대해 비교하고 현행 업무범위의 문제점에 대해 상세히 다룰 전망이다.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이번 보수교육은 오는 10월 19일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사전등록비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정회원은 4만 원, 기타 회원은 6만 원이다.

보수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www.ksicpd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