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치위생학과 총동문회, 다가올 미래 변화 속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모색하며 한 해를 정리
상태바
경희대학교 치위생학과 총동문회, 다가올 미래 변화 속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모색하며 한 해를 정리
  • 박용환 기자
  • 승인 2018.11.21 12:11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연 및 은사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

경희대학교 치위생학과 총동문회(3대 동창회장 이향숙)가 지난 11월 10일(토), 구성원 간의 반가운 만남과 미래 변화 속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모색하며 의미 있게 한 해를 정리했다.

행사 1부에서는 국제 FDI 세계치의학연맹교육 이사인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박영국 부총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위생사의 미래와 발전 방향에 대해”로 강연하며,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9’ 저서를 소개하고, 다가올 2019년과 미래 세계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이향숙 동문회장이 개회를 선포하고 권긍록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신임학장의 축사 및 경희대학교 치과위생사 개설자인 이만섭 교수의 인사말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뒤이어 2부에서는 동문회 운영보고 후 학과개설에 대한 모교 발전기금 논의와 2019년 총동문회 임기 등을 조율했고, 향후 수습기관의 4년제 학제화에 대한 의지를 모으고 동문회 모임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석에 힘을 쏟을 것을 결의하며 한 해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민숙 2018-12-28 18:09:05
오타수정-'혹시 표기에 실수할 수도 있지.'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치과계 다른 언론에는 모두 '치과위생사'라고 표기했고=>'혹시 표기에 실수할 수도 있지.'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치과계 다른 언론에는 모두 '치과위생과'라고 표기했고

정민숙 2018-12-28 17:15:05
6-선배님들의 지난 세월 노고와 스승님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일에 대해 누군가는 알려줘야 하기에 치위협보 우편으로 받아본 후에 긴 댓글 썼습니다. 제가 쓴 내용에 대해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치위협보와 덴톡은 모든 치과위생사의 대변인 역할을 하는 창구입니다. 우리들 소식을 치위협보를 통해 접하고 새로운 내용들을 공부하는 소중한 신문입니다. 작은 오보라도 있어서는 안 되는 마음으로 마무리 합니다.

정민숙 2018-12-28 17:09:24
5-제 행동이 '치과위생사'를 대표할 수 있는 일을 할 때 저는 언제나 되돌아보고 돌다리 두드리며 살아왔고, 지금도 그렇게 살고 있습니다. 아무 지위 없는 저도 이렇게 살고 있는데, 이 혼란한 와중에 현직 부회장과 다수 임원이 포함되어있는 동문회는 더욱 '글 한자'도 점검하면서 보도자료를 배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직역과 국민들에겐 우린 모두 다 같은 <치과위생사>들이니까요. 이 기사를 시점으로 전국에 있는 모든치과위생사들에게 '명칭'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중앙회에서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민숙 2018-12-28 17:03:42
4-'혹시 표기에 실수할 수도 있지.'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치과계 다른 언론에는 모두 '치과위생사'라고 표기했고, 덴톡과 치위협보에만 '치위생학과'라고 표기했습니다. 저는 무척 부끄러웠습니다. 2018년 1월 18일부터 1월 27일까지 열흘 맡았던 서울특별시회선거관리위원장직 활동에 있어 기본은 '공정, 공평, 공개, 선거관리규정과 정관에 의거 일 처리, 상식'이었습니다. 언제나 같은 내용을 말했으며, 그 기록은 날짜별로 올라가 있는 서울시회홈페이지 게시판에 그대로 있습니다.

정민숙 2018-12-28 16:53:30
3-제가 잘 모르고 있는 내용이 있을까하여, 덴톡에 나온 이 기사를 접한 후 먼저 경희대와 경희치대에 문의했습니다. 동문회가 '치위생학과'라는명칭을 사용했는지 모르시더라고요. 두번째로 교육부에 문의했습니다. 개설되지 않은 학과 명칭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력서나 약력에 모교-과 명칭을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는 것은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고요. 저는 우리 치과위생사들이 사회의 다른 직역과 함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나갈 때, 우리 안에서부터 아주 작은 부분까지 제대로 지켜나가야만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