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가
전주비전대 치위생과 예비치위생사 체험 프로그램, 수시합격자들의 호응 속에 종료- 예비치과위생사로 적응력과 직업관 아로새겨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치위생과에서 지난 11월 28일, 치위생과 수시 1차 합격자 52명을 대상으로 예비치과위생사 체험교실을 운영해 시작에 앞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예비 신입생을 위해 전공 및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며, 본인들이 선택한 학과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직업관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갖도록 기획됐다.

이날 수시합격자들은 구강검진부터 구강관리법, 치과 재료를 활용한 치아 만들기, 불소도포, 전문가 치면세마 등 치과위생사들이 진행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체험을 실시하며 예비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함께 학업에 능동적으로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또한 치위생과에 입학해서 무엇을 배우는지, 졸업하면 어떻게 활동하는지 등 입학 후 중도탈락을 줄일 수 있는 전공예방교실도 병행돼, 예비합격자들이 확신을 갖고 최종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수시합격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치위생과 김영임 학과장은 “예비 신입생 특별 예비치과위생사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학습의욕을 고취하게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향후 신입생들의 성장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박용환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