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문제 해결형 및 자료제시형 문항 개발 능력 키운다
상태바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문제 해결형 및 자료제시형 문항 개발 능력 키운다
  • 구경아 기자
  • 승인 2019.01.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국가고시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개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이현옥)는 지난 24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과 공동으로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가시험 문항의 질을 높이고, 치위생(학)과 교수의 문항개발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사전등록을 마친 64명의 교수가 참여했다.

강의는 강부월 교수(동남보건대학교)의 ‘문항작성법’과 김영선 교수(대구보건대학교), 강부월 교수(동남보건대학교)의 문제 해결형, 자료 제시형 예시문항 선정과 문항 다듬기 과정으로 진행됐다. 그룹별로는 개발한 문항을 수정·보완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옥 회장은 “국가고시 문항의 출제 비율이 문제 해결형과 자료 제시형으로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와 관련해 치위생(학)과 교수들이 워크숍을 통해 국가고시에 적합한 문항 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킨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가고시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들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