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al Hygienists Promote Healthy Eating for Healthy Teeth
상태바
Dental Hygienists Promote Healthy Eating for Healthy Teeth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제위원 최유리
  • 승인 2019.03.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ntal Hygienists Promote Healthy Eating for Healthy Teeth

(https://files.cdha.ca/NewsEvents/tag/2018/National-nutrition-month.pdf)

 

March 2018. CDHA

번역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제위원 최유리

 

3월은 캐나다 National Nutrition Month로 우리의 식습관을 살펴보고, 식습관이 우리의 건강과 구강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에 아주 적절한 시기입니다. ‘영양’에 있어서 치과위생사는 영양의 불균형이 치아와 치은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하여 설명해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치과위생사협회장인 Sophia Baltzis는 “사탕, 과자, 탄산음료와 같이 설탕 함유량이 높은 음식은 충치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토마토와 피클, 감귤과 같은 산성식품은 치아의 법랑질 침식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환자가 정기 검진으로 내원할 때 치과위생사는 건강한 식품과 음료에 대하여 조언을 해줄 수 있으며, 또한 구강건강을 포함한 전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팁을 줄 수 있습니다.

 

▶ 과일 주스 또는 탄산음료 말고 물을 선택하십시오.

▶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타액분비를 유발해 자정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구강 내 산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 설탕이 함유된 과자와 치아에 달라붙는 끈끈한 음식은 피하십시오.

▶ 하루에 두 번 2분 동안 치아를 닦으십시오.

▶ 치간 관리를 하고, 항균 구강 양치액을 매일 사용하십시오.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은 구강건강을 포함한 전신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 정기검진 예약에 치과에 가시면 반드시 치과위생사에게 영양 상담을 요청하십시오. 건강한 식생활과 올바른 구강위생관리를 통해 당신은 건강한 미소를 평생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역자 comment>

균형 잡힌 영양섭취는 전신건강 뿐만 아니라 구강건강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치과치료가 아무리 잘 되더라도 치아에 좋지 않은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해 구강 병이 재발되는 상황을 우리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치과위생사는 구강보건교육 시 영양 상담을 통해 환자가 구강건강에 있어서 영양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