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상태바
국시원,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 박용환 기자
  • 승인 2019.04.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편의 수상작 중 치과위생사 수기 4편으로 최다 수상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창휘, 이하 국시원)은 2019년도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체험수기 공모전 결과를 지난 8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했다.

국시원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은 올해 1월 31일부터 3월 24일까지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5편의 수상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5편, 장려상 9편으로 최우수상에는 2019년 제83회 의사 국가시험 합격자 정보라씨의 수기가 선정됐다.

김민정(치과의사), 김지현(치과위생사), 유지원(치과위생사), 이은정(치과위생사), 이성준(물리치료사)씨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고, 장려상에는 김혜림(치과위생사), 강동진(작업치료사), 김서희(보건교육사 2급), 신지현(작업치료사), 양서영(보건의료정보관리사), 임다영(간호사), 장용원(간호사), 정세원(요양보호사), 최점순(요양보호사)씨가 이름을 올렸다.

국시원은 국가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응시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매년 국가시험 준비과정 및 에피소드 등을 담은 체험수기집을 제작해 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격월로 발행되는 ‘국시원 정보와 소식’에 게재되며, 이와 별개로 ‘보건의료인 체험수기집’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에 치과위생사의 체험수기가 우수상 3편, 장려상 1편으로 최다수상을 한 바,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예비치과위생사들에게는 알찬 조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