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 상반기 보수교육 성료강수영 치과위생사, 남관우 치과기공사 강연 이틀 만에 사전등록 마감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오진숙, 이하 인천회)가 지난 4월 20일 가천대학교 메디컬 캠퍼스 간호대학에서 상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인천회 상반기 보수교육은 사전접수 이틀 만에 마감될 정도로 회원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첫 강의는 남관우 치과기공사(인천광역시 치과기공사회)가 ‘치과위생사는 딱 3회 내원으로 Delivery 가능한 Rang Full Denture System의 주역입니다’라는 주제로 틀니의 인상과 고경, 중심위 결정 등의 작업과정 및 완전의치(Full Denture) 제작과정을 영상을 통해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다.

회원들은 “기공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는 평이었다.

두 번째 시간은 강수영 치과위생사(부천사과나무치과병원 실장)가 ‘치과 건강보험 최신동향과 심사결과 이해 및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2017년에서 2019년 사이에 변경 된 치과건강보험 내용을 회원들과 공유하고, 심사결과 통보서 확인법과 다빈도 조정사례, 다빈도 지급불능 사례를 분석해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인천회 오진숙 회장은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위해 작년 보수교육 설문조사에서 회원들의 선호도를 파악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보험강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인천회 하반기 보수교육은 8월 31일 토요일 개최 예정이다.

구경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