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여행
“꽃길만 걷게 해줄게”

꽃은 인류의 문화권에 영향을 끼치며 함께 만개해왔다. 우리나라의 역사 기록을 살펴보면 백제를 고대국가 단계로 발전시킨 고이왕은 금꽃으로 관을 장식했고 백제의 관리들도 은으로 만든 꽃으로 관을 꾸몄다.

 

고려시대에는 왕성을 지키는 친위군장들이 금화로 장식한 모자를 썼으며 조선시대 과거 급제자들도 임금이 하사한 어사화를 받았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우리는 기념일, 약재, 상징, 관상용을 아우르며 꽃을 애용한다. 일종의 반려식물인 셈이다.

 

꽃에는 위로와 사랑의 힘이 있다. 제 아무리 팍팍한 인생길이라도 무심히 피어난 길가의 꽃 한 송이에서 위안을 받고, 정다운 사람과 꽃을 바라보는 그 순간만큼은 누구나 완벽하게 꽃길만 걷는다. 그래서 준비했다. 고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은은한 꽃향기로 채워줄 전국의 꽃 축제를 소개한다. 당신의 일상도 꽃길이길 바라며.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6월 9일까지

5월 말부터 오는 6월 중순까지는 장미의 개화가 절정인 시기이므로 장미축제를 추천한다.

부천시 백만송이 장미원은 오는 6월 9일까지 ‘백만송이 장미 축제’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올해는 종합운동장 사거리에서 옮겨 온 대형 꽃시계와 전망부의 유럽형 로톤다가 설치되어 더욱 화려해질 전망이다. 또한 블루엔젤 등 국내에 보기 힘든 수목을 심었다고.

 

개화기간 동안 따로 부대 행사를 진행하지는 않는다. 때문에 가벼운 트레킹을 원하거나 서울 근교도 가기 부담스러운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 장미원이 가장 아름다운 기간은 오는 6월 9일까지로 예상된다.

 

장미원 인근은 주차공간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면 도당어울마당 공영주차장과 임시 개방하는 인근 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 학교는 개화기간 중 주말 및 휴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에버랜드 장미축제 – 6월 16일까지

 

지금 에버랜드를 가면 약 6000평 규모의 장미원에서 약 720종 100만송이의 장미를 볼 수 있다. 축제는 내달 16일까지 계속된다. 로맨틱한 포토스팟, 향기 체험, 장미원 공연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설렘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축제 콘셉트는 흥미롭게도 ‘사랑과 연애하기 좋은 데이트성지 ’다.

장미원 입구부터 차례대로 만나볼 수 있는 5개 테마존은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지고 프로포즈를 거쳐 결혼식과 파티가 펼쳐진다는 스토리에 따라 장미와 장미 조형물들이 연출 되어 있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구입한다면 장미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고성 라벤더 축제 – 6월 23일까지

 

6월의 꽃은 단연 라벤더이다. 무릎까지 올라오는 라벤더의 보라색 물결이 끝도 없이 펼쳐지는 곳에서 인생샷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내달 23일까지는 강원도 고성군 하늬라벤더팜에서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라벤더(향수, 향주머니, 비누)체험, 라벤더 피자 만들기, 라벤더 수확 체험등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나 관광객들이 농장이나 마을에서 촬영한 사진을 응모하는 포토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도 진행되기 때문에 가족 여행을 고려하고 있거나 체험형 여행을 좋아한다면 가볼만 하다.

■제주 휴애리 수국축제 – 7월 14일까지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5월 6월 7월은 활짝 핀 풍성한 꽃들을 만날 수 있어 꽃여행의 최적기다.

 

제주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지금 수국축제가 한창이다. 휴애리 공원은 정성스럽게 키운 수국 꽃들을 수국정원과 공원 곳곳에서 만날 수 있고 경관이 좋아 웨딩스냅 장소로도 유명하다.

 

이번 휴애리 수국축제 기간 동안에는 동물먹이주기체험, 승마체험, 흑돼지·거위쇼 관람, 전통놀이체험 등 기존의 상설체험 프로그램에 이어 휴애리 갤러리 팡에서 수국 사진전도 열어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휴애리는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주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 이상(소인, 청소년)인 경우 입장료 50% 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구경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경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