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가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 어린이집 구강건강교육 실시제74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해람어린이집 원아 대상 교육…치과진료실 체험 등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신선정)가 지난 3일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강릉원주대학교 해람어린이집 원아(4~7세) 66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구강건강관리 습관 형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치과진료실 체험, 치아 관찰 및 올바른 잇솔질 교육, 바른 식습관 교육 등 3개 분야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선 치과에 대한 불안감을 낮추고 친근감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유니트 체어, 치과 기구 등을 보고 만져보는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큐스캔와 덴티폼을 활용해 구강건강확인과 바른 잇솔질 방법을 교육 했다.

 

마지막으로 치아에 건강한 음식과 나쁜 음식을 배우고 구별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바른 식습관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 학년이 참여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며 “내년에는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는 2018년에도 지역 주민 및 교내 교직원 및 학생(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구경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경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