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메디엑스포코리아’ 참가구강건강캠페인 및 제2차 보수교육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정은심, 이하 대구·경북회)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9 메디엑스포’에서 상반기 2차 보수교육과 구강건강캠페인을 개최했다.

 

첫날인 21일에는 지역 유치원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주제로 한 연극공연과 매체 전시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불소도포와 올바른 잇솔질 교육, 치아스티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구강보건지식향상에 도움을 줬다.

 

대구·경북회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홍보하고 구강건강관리법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관내 대학 10개교 치위생(학)과 연합 봉사활동을 추진하면서 예비 치과위생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구·경북회는 마지막 날인 23일 회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제2차 보수교육을 가졌다.

 

첫 번째 강의는 조진호 명플란트치과의원 원장이 ‘치과병·의원 유형에 맞는 보험청구 노하우’에 대해 강연했고, 두 번째 강의는 김진석 톡톡 구강내과치과의원 원장이 ‘치과진료실에서 주목해야 할 턱관절 장애와 구취’를 주제로 강의했다.

 

정은심 회장은 “보수교육 이수와 면허신고, 면허미신고자 행정처분 사전통지 예정 안내 등 면허권자로서의 본분을 다하고, 책임을 다하는 치과위생사로서의 자질과 자부심을 갖추자”고 당부했다.

 

구경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경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