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의 날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상태바
구강보건의 날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 구경아 기자
  • 승인 2019.07.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강원도회 “축제도 즐기고 구강건강정보도 얻으세요”

 

지난달 6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강원도회(회장 조애희, 이하 강원도회)가 강릉 월화거리에서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강원도회 강릉분회에서 협력한 이날 행사는 연령대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각종 칫솔, 치약, 치실등 구강위생용품을 무료로 증정했다.

 

특히 축제로 많은 인파가 몰려 바쁠 상인들을 위해 시장을 방문해 구강위생교육과 물품을 전하기도 해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조애희 회장은 “강릉 단오제가 열리는 날에 맞추어 캠페인을 진행 한 덕분에 많은 시민들에게 치과위생사의 인식과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 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전북회 “치아건강관리 자녀와 함께 하세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전라북도회(회장 박진현 이하 전북회)가 지난달 8일 롯데몰 군산점 1층 비단길 광장에서 어린이와 보호자 등 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치아건강관리캠페인을 개최했다.

 

전북회원들은 어린이와 성인의 치아관리와 칫솔 교환시기를 인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교구를 이용한 그룹 교육을 진행하고 칫솔과 불소양치액, 자일리톨을 증정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을 모았다.

 

디스클로징 솔루션을 전치부 치아에 도포하고 거울로 직접 치면 세균막 착색을 확인 후 바른 잇솔질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은 특히 호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어린이 보호자는 “평소 아이가 잇솔질을 하고 난 후의 구강 청결도가 궁금했는데 오늘 확인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바른 잇솔질을 지도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제주특별시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강정보 알리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이희경 이하 제주도회)가 지난달 8일 제주시 시청 어울림 마당에서 제주도내 지역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시도회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서귀포시동부보건소와 제주보건소, 제주시서부보건소, 제주특별자치도치과의사회, 제주특별자치도 치과기공사회, 제주치과신협, 대한구강보건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제주관광대학교 치위생과&치기공과 학생 등 치과계 기관 및 학교에서 협력했다.

 

제주시는 ▲큐스캔을 이용한 치면 세균막 확인 ▲클레이로 치아모형 만들기 체험 ▲구취측정기로 입냄새 수치 측정 및 관리방법 설명 ▲치과의사와의 구강상담 및 검진 ▲불소양치용액 사용법 및 증정 ▲올바른 잇솔질 및 칫솔 교체시기 안내와 사은품 증정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입냄새 수치 측정 체험이나 클레이 치아모형 만들기 체험이 호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시민은 “구취측정기 수치를 받아본 참에 치과를 방문해 스켈링을 받고 구강검진도 받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클레이를 통한 치아모형 만들기를 체험한 시민들은 “놀이를 통해 치아 모형이 제각각 다르고 모양에 따라 역할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말했다.

 

이희경 회장은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진행함으로서 소통을 더 돈독히 할 수 있었다” 며 “상담이나 놀이프로그램을 통해 구강건강상식을 일깨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