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캄보디아서 의료봉사 펼쳐
상태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캄보디아서 의료봉사 펼쳐
  • 구경아 기자
  • 승인 2019.08.1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401명 진료·초등학생 약 200여명에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실시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정은심, 이하 대구경북회)가 지난달 18일부터 22일까지 캄보디아 프레아 비헤아르(Preah Vihear)주립병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의료봉사를 펼쳤다.

경상북도보건의료단체 해외봉사단이 지난 2013년 첫 봉사 이후 7년 째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의료 봉사에 대구경북회는 작년부터 힘을 보태고 있다.

봉사활동 기간 동안 약 401명의 환자가 방문해 총 463개 치아를 치료한 가운데 대구경북회는 윤정은 재무이사와 장선주 회원이 경상북도 치과의사회 양성일 회장, 염도섭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협업해 치과 진료를 담당했다.

20일 오전에는, 윤정은 재무이사와 장선주 회원이 프레아 비헤아르 초등학교의 약 200여명의 학생들에게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자일리톨 캔디, 치아모양 풍선, 치아모양 타투 스티커 등을 선물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장선주 회원은 다소 아쉬웠던 작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만반의 준비를 한 만큼 구강보건교육과 진료에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윤정은 재무이사는 일 년에 두 번 펼쳐지는 캄보디아 의료봉사에 더욱 의욕적으로 참여하고 싶지만 예산 문제 등으로 부딪치는 아쉬움이 있다의료혜택이 절실한 캄보디아 환자들의 구강건강 개선을 위해서라도 미약한 힘이나마 꾸준히 의료봉사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